천안시청소년재단-천안학연구소 업무협약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학연구소와 맞손…청소년 지역 정체성 함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시청소년재단 작성일 25-06-18 16:33본문
-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청소년에게, 미래 세대 애향심 고취 기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재)천안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석필)은 17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천안학연구소(소장 심재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천안 지역의 역사·문화적 가치 확산 및 청소년의 지역 정체성 함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재)천안시청소년재단-천안학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식에는 천안시청소년재단 한상경 대표이사와 천안학연구소 심재권 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14명이 참석하여, 천안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소중한 자산을 전달할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누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대상 천안학 교육프로그램 기획·운영 ▲천안 역사·문화 교육 자원 연계 ▲역사 및 체험활동 운영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학문적 자산과 청소년 활동이 만나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앞으로 천안시 청소년들은 천안학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교육 및 문화체험 기회를 통해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하게 접하고, 지역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애정을 키워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천안학은 천안의 역사와 가치를 담은 소중한 자산이며, 이를 청소년 활동과 접목함으로써 미래세대에게 지역에 대한 긍지와 애향심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중심의 청소년 활동을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재권 천안학연구소 소장은 “청소년이 천안의 이야기를 직접 체험하고, 느끼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천안학이 더욱 살아 숨 쉬는 지식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