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4] 크리스마스에 전하는 천안서여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사회 나눔의 기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작성일 25-01-18 13:48 조회 193회본문
(재)천안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상경)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천안서여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12월 24일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소아청소년과에 수제 크리스마스 빵을 전달하였다.
지역사회 참여활동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충남제과제빵커피직업전문학교와 함께 청소년들이 크리스마스 전통 빵인 파네토네(panettone)를 작은 사이즈 버전으로 직접 만들었다.
활동 및 나눔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아픈 몸으로 병원에서 고생하고 있는 또래 청소년들과 그러한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진들께 자신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소아청소년과를 대상으로 빵을 전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천안서여자중학교 김O형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기부를 직접 해보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누군가에게는 큰 위로와 힘이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매우 뜻깊었으며, 다음에도 이런 활동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천안서여자중학교 김수동 교장은 “다양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활동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성장하는 큰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여러 체험과 나눔 실천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재)천안시청소년재단 한상경 대표이사는 “학교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한 지역사회 나눔활동이 청소년들에게는 큰 자부심과 성취감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이러한 활동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신문 외